왼쪽 일시적인 마비증상, 목 스트레칭, 손발이 저릴때

이모가 어느날 아침을 먹으면서 말을 하다가 갑자기 “어, 이상하네 왜 한 쪽 입술이 마비된 것 같지?” 라고 한 적이 있어요. 왼쪽 윗 입술이 마취한 것처럼 얼얼하다는 것이 이모의 표현이었어요.

그리고는 5분정도 지나니까 다시 원래데로 돌아왔다고 했어요. 헌데 갑자기 이모가 왼쪽 손이 이상하다는거에요. 그러면서 보여주는데, 이모는 분명 양 손을 모두 주먹을 쥐었다고 하며 양손을 보여주는데 오른손은 주먹이 쥐어져 있지만 왼손은 주먹이 확실히 지어져있지가 않는거에요.

시간이 흐르면서 처음보다는 마비된 느낌이 좀 풀리는 듯한 느낌은 받았지만 그래도 뭔가 얼얼한채로 1시간쯔음… 좀 전에 왼쪽 윗입술이 마취된 것 같다고 했었고, 이것 역시 왼쪽이었어요.

이쯤되니 제가 느끼기에도 좀 이상하고 엄마가 들으시더니 병원을 가보라 하셨지만 그 이후로 모두 정상으로 돌아와서 병원을 가보지 않으셨나봐요. 이러한 증상 말고는 다른 특별한 사항은 없다고 하십니다.

이런 증상이 별거 아닌 걸까요? 아니면 병원에 가서 정밀검사를 한번 받아봐야 하는걸까요? 가야한다면 무슨과를 가서 어떤 검사를 받아봐야 하는걸까요?

증상의 내용으로 진단하면

“일과성 뇌허혈”이라는 병명을 붙일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일종의 경련성 질환으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 외래에서 직접 진찰하고 뇌 정밀검사 (뇌혈관검사,뇌파검사등)를 하여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신경과나 신경외과에서 진찰하실 것을 권유합니다.

목 스트레칭이나 손발 저릴때 할수있는 방법

제가 몇달전부터 목이랑 어꺠가 엄청뻐근한대요 통증도 약간 잇구요 병원갓더니 컴퓨터 오래해서 목이 일자목이 됏다던대요 간단한 치료법이나 그런것좀 알려주세요 목 스트레칭이나 손발 저릴때 할수있는..

몇달동안이나 통증이 있고 손발이 저리시니 걱정이 크시 겟읍니다. 병의원에서 일자목이 되었다고 설명 들었다고 해서 무조건 어떠한 병이 있다고 말 할 수는 없읍니다.

만성적이고 불량한 척추 자세, 경추부 염좌등에서도 일자목은 보일 수 있읍니다. 그러나 지금 호소하시는 몇달 동안의 목, 어깨의 뻐근함, 통증, 손발 저림은 쉽게 간과 해서는 안될 증상으로 보여 집니다.

우선은 경추부 디스크 탈출증, 척추증 등의 경추부 질환들을 우선 고려 하여야 할 것으로 생각 되므로 군대 입대후 정형외과 혹은 신경외과 군의관에게 진료, 검사를 먼저 받기를 권유 드립니다.

그리고 만성적인 불량한 자세는 장기적으로 척추의 퇴행성 변화를 유발하여 디스크 탈출증, 척추증등을 유발하거나 그전에 근육의 만성적 긴장, 경련등을 유발하여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항상 자세를 바로 하기를 권유 드립니다.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