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를 삐어 신경주사치료, 퇴행성디스크 의심됨, 허리를 구부릴 수 없는 상황

일주일 전쯤 물건을 집으려고 하다가 허리에 전기가 오는 것 같이 뜨끔한 느낌이 들더니 허리를 구부릴 수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초반에는 허리를 굽히지 않으면 큰 이상이 없었는데, 다음날이 되니 누우면 일어날 수 없더라구요.

그 다음날 겨우 일어나 신경외과에서 진료를 받았는데 퇴행성 디스크가 의심된다며 사진을 찍었습니다. 그 결과 허리뼈가 밑으로 가면서 간격이 넓어져야 하는데 저는 간격이 똑같다고 퇴행성 디스크가 맞다고 하시더라구요.

주사치료를 받으면 좋아진다고 해서 주사치료를 받았는데, 주사치료를 받고도 일어나기가 어려워 도움을 받아 일어났습니다. 하루정도 지나고 나니 조금 호전되는 듯 했고, 그 다음날부터 한의원에서 침치료를 받기 시작했는데 일주일정도 되니 많이 좋아졌습니다.

여기서 궁금한 것은 제가 허리를 삐끗한날부터 생리를 했었는데 주사치료를 받고나니 생리혈이 까맣더라구요. 주사 때문에 그렇게 변할수도 있나요?

어제는 위가 너무 아파 병원을 다녀왔는데 신경외과 약이 너무 독했나 생각이 들었는데 그런 이유로 생리혈 색이 변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디스크라도 신경주사를 맞으면 다른 사람들은 도움 없이 바로 일어날 수 있다고 하던데 저는 왜 바로 못움직였을까요?

답변 드립니다.

생리 혈액이 까만색일 때

허리 통증으로 주사를 받은 후 생리 혈액이 까만색이 된 것은 주사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적어 보입니다. 통증과 생리 현상은 주로 다른 메커니즘에 의해 발생하므로, 이는 우연의 일치로 생각될 수 있습니다.

신경과의 약이 독한가요?

허리 통증과 상관 없이 신경과 약의 독함은 별개의 문제로 생각됩니다. 허리 통증과의 연관성이 적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경주사 후 움직임

디스크와 관련된 허리 통증은 사람마다 정도가 다를 뿐더러, 신경주사를 맞은 후 즉시 움직일 수 있는 정도도 각자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신경주사의 효과는 개인 차이가 크며, 일반적으로 2-3일부터 1주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호전이 느리게 느껴진다면 현재는 정상적인 치료 진행 상황으로 판단됩니다.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