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염 낫는 방법 (3달째 위염, 라베톤 복용, 호전되었다가 악화가 반복되는 상태)

현재로서 3달째 위염을 앓고 있습니다. 처음 위염이 발병한 계기는 2월 말, 그날 밤에 열이 38도까지 올라가고 나서였습니다. 그 당시 따고 토해봤지만 토가 제대로 나오지 않아, 다음 날에는 일을 하기 위해 얼음주머니를 머리 위에 얹고 열만 심하게 오르지 않도록 조절하면서 그냥 잤습니다.

이후로 복부 팽만과 윗배의 불쾌한 느낌, 가슴의 답답함, 소화가 원활하지 않은 증상이 계속되어 내과를 찾아 위내시경을 받았더니 위염으로 진단받았습니다. 현재는 해당 병원에서 3개월째 복용 중인 약으로 치료 중이며, 최근에는 증상이 개선되지 않아 의사의 권고에 따라 새로운 약으로 전환하였습니다.

새로운 약 중 하나로 라베톤이라는 약물이 자기 전에 하루에 한 번 복용됩니다. 약사에 따르면 이 약이 가장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증상 개선이 미미한 상태입니다. 일주일 동안은 호전되었다가 다음 주에는 악화되는 식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다른 병원을 찾아봐야 할지 고민 중입니다. 또한, 하루에 한 갑씩 피우는 담배 또한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담배를 줄이려고 노력했으나 효과가 미비하여 다시 피우고 있습니다. 다른 병원을 찾아 위내시경을 다시 받아볼지, 아니면 입원이나 약물 변경이 필요한지에 대한 판단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현재 가장 힘들게 느끼는 것은 윗배의 불편함입니다. 변은 가끔씩 설사도 있으며, 윌을 복용한 영향으로 변의 색깔은 금색입니다. 몸무게는 병원에 오기 전 82kg이었는데 최근 3달 동안 식사가 원활하지 않아 76~78kg로 감량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슈퍼에서 판매하는 자연산 알로에 음료를 하루에 한두 병씩 마시고 있는데, 이에 대한 건강적인 영향에 대해서도 문의드려보니다.

답변 드립니다.

일이 많고 몸 상태가 빨리 좋아지지 않아 안타까우시겠죠.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2월에 고열로 힘들게 되신 이후로 상복부 팽만감으로 내과를 찾아가셔서 위염으로 진단받고 3개월째 라베톤이라는 약을 복용 중이시군요. 위염은 여러 원인으로 악화될 수 있는 질환으로,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여러 가지를 고려해 봐야 합니다.

과식은 하지 않으셨는지, 자기 전에 식사를 많이 하고 주무시지 않았는지,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지는 않은지, 다른 약을 함께 복용하고 있지는 않은지, 담배를 피우시는지, 약을 꼭 지시대로 드시는지 확인해 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염의 치료 기간은 정해진 것이 없지만, 주치의의 의견을 듣고 추가 검사나 재검사를 고려해 볼 수도 있습니다.

슈퍼에서 파는 자연산 알로에 음료수는 의학적으로 확인된 효과가 없습니다. 이에 대해서도 주치의와 상담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빠른 회복을 기원합니다.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