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러지성 결막염 난시로 인해 안경 착용 라식, 라섹 수술 고민입니다. 라식과 라섹의 차이점

여섯 살 때부터 안경을 썼고, 정기적으로 안경을 바꿔도 시력이 나빠지지 않는 상태입니다. 예전에는 약시가 있었는데, 이후 약시는 호전되었고 지금은 난시가 생긴 상태입니다 안경은 좀 꺼려지는데 이유는 제가 사춘기이기기도 하고

안경을 착용하면 안개가 낀 채 얼굴 아래로 미끄러지는 경향이 있어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현재 내 왼쪽 눈의 시력은 0.4이고 오른쪽 눈의 시력은 0.5입니다. 저의 난시는 약 3.0으로 측정되어 상단 부분의 선과 투명도가 두 배로 나타납니다.

라식? 라섹 수술에 관심이 있고 저는 최소한 0.8의 시력을 갖고 싶지만, 아직 15세이기 때문에 라식, 라섹 수술이 가능한지 확신할 수 없습니다.

현재 안경을 착용하고 있지 않은데, 꼭 착용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대신 렌즈를 착용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그리고 수술시 마취가 사용되나요? 라섹 수술이 권장되는 수술이 아니더라도 불편함 정도에 대해서는설명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라섹 수술은 몇 살부터 적절한가요?

답변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난시가 있어서 안경을 쓰고 계시다니요. 난시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어릴 적에 눈썹이 자주 찔려서 발생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알러지성 결막염이 있는 분들은 자주 눈을 비비게 되어 난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여러 이유 중에 님께서는 비염도 있으셔서, 알러지 체질이라면 알러지성 결막염도 동반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부분도 고려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라섹 수술은 시력 교정을 위한 하나의 방법으로, 알러지 체질을 가진 분들은 라식보다는 라섹과 관련된 수술을 받는 것이 안전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시력 교정 수술은 보통 만 18~20세 이상이며, 최소 6개월 동안 시력 변화가 없는 경우에 고려됩니다.

아직은 안경을 착용하면서 지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미래에 성인이 되셔서 안과에서 시력 검사를 받아보시면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언제든지 의사에게 상담하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라식과 라섹의 주요 차이점:

  • 수술 절차: LASIK 라식은 각막 안쪽에 절개를 하고, LASEK 라섹는 각막 표면의 상피층을 들어 올리는 절차를 거칩니다
  • 회복 시간: LASIK 라식의 회복이 빠르고, LASEK 라섹은 상피층의 회복이 필요하기 때문에 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 통증: LASEK라섹은 LASIK 라식에 비해 더 많은 통증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어떤 수술이 적합한지는 개별적인 눈의 상태와 환자의 선호도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전문 의료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