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귀가 울리는 현상, 귀에서 피가 났어요

어렸을때도 귀가별로않좋아서병원다녔는데 저번주에갑자기귀가울려서병원갔는데 중이염초기라고그랬거든요 그리고비염도있어서비염때문에중이염이왔다고하는데중이염온쪽귀위랑귀뒤가 묵직한느낌이드는데중이염때문인가요??묵직한건병원가기이틀전인가부터그랬어요

비염이 있으면 코속의 공간인 비강과 고막속의 중이강을 연결하는 유스타키오관(이관)이 부어서 막히게 됩니다. 그러면 높은 산에 올라 가거나 비행기 타고 올라갈 때 처럼 귀가 울리고 묵직한 느낌이 들면서 때로는 아프고 청력도 떨어질 수가 있습니다.

염증이 오랫동안 진행되면 귀 주위의 유양돌기에도 염증이 파급되어서 귀 윗쪽, 뒷쪽이 묵직하고 아프게 됩니다. 병원에 다니면서 귀치료를 열심히 하시고 귀와 코는 자주 연관이 된다는 것을 이해하셔서 비염도 같이 관리를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귀를 팠는데 피가 줄줄났어요.

제가 면봉으로 아빠 귀를 파주다가 너무깊숙하게 넣었는지 면봉에 피가 조금 묻어 나오더라구요…별거 아니다 싶었는데.. 그런데…조금있다.귀에서 피가 줄줄 나오더라구요…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빨간피가 귓바퀴에 고이더라구요..

휴지로 닦고 면봉으로 닦으니깐 피가 많이 묻어나오다가 멈추더라구요.. 후레쉬로 비추어 보니 귓속은 쫌 빨갛고. 피가 보이는것 같았어요. 그래도 멈춰서 다행이더라구요…

그냥 이대로 둬두 되는지 정말 걱정됩니다 피가 좀 묻어나왔다면 이렇게 까지 걱정안되는데. 괜찮을까요? 병원안가고 집에서 어떤 처치가 필요한가요? 후시딘같은 연고 발라도 되나요?

귀 입구에서 약 3cm 정도를 들어가면 고막이 나오는데 이 고막의 손상여부가 중요합니다. 귓구멍은 바깥쪽 1/3은 물렁뼈로 되어있고 그 안쪽 2/3는 뼈로 이루어져 있는데

S자로 굴곡이 되어있어서 고막이 손상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귓구멍 피부가 손상된 경우는 간단한 치료로 끝나지만 더 깊이 손상받은 경우는 다릅니다. 이비인후과에 방문하셔서 고막손상여부과 고막 안쪽의 소리를 전달하는 뼈(이소골), 그리고 달팽이관 손상여부를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