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목 감기일때 처럼 목젓 있는곳이 아프고 무엇이 항상 걸려 있는 기분임니다 담배를 피우면 억지 기침이 나오고 이런 증상이 약 1년정도 경과 된것 같읍니다 이빈인후과도 두곳정도 다녀 보았지만 별로 효험이 없구요 어떤 병원에서 진찰과 치료를 받아야 효과적일까요
증상은 일단 역류성 후두염이 의심됩니다
물론..증상으로 의심된다는 것이지 정확한 진단이 필요한 사항입니다. 역류성 후두염의 증상은 대표적으로 목의 이물감, 목의 통증, 마른기침등이 있습니다.
이는 위산이 후두로 역류하면서 후두의 점막을 자극하여 염증을 일으키고 후두의 신경들을 과민하게 만들어 사소한 자극에도 과민하게 반응하며, 목의 이물감을 호소하게 됩니다..
일단 담배를 피우시는것같은데 흡연은 역류성 후두염의 “적”입니다. 먼저 담배를 줄이시는게 가장 급선무일듯합니다.. 또한 절주를 하시어야 하며, 과식하지 말고, 식사후 적어도 3시간 이후에 취침하시기 바랍니다.
정확한 진단과 약물치료 그리고 생활습관 교정을 하신다면 증상은 좋아질수 있으나, 치료기간이 길수도 있습니다. 심하신분들은 6개월이상 약물치료를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비인후과에서 후두 내시경 검사 혹은 24시간 산도 검사를 통해 진단을 할수 있습니다. 개인병원에서는 장비가 없을수도 있으니 종합병원을 찾아보시는게 나을수도 있습니다.
제가 식도결석일까요?
목에 이물질이 낀 느낌이고 자주 목에서 노란 덩어리가 나오는데 악취가 아주 많이 심합니다. 목에걸려 아주 불쾌하고 양치를 자주하는데도 구취가 나는 느낌이에요 목안쪽에서 냄새가 느껴진다구요
수술하려고하는데 아픈가요?
치료비는 얼마나 하나요??
어떤방법의 치료법이있나요?
수술을 받으면 이런건 없어지기는하나요??
언급하신 문제는 식도결석이 아니고 편도결석을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 편도결석은 혀의 맨 뒤쪽, 목젖 옆에 달린 편도선이라는 조직의 표면의 모양이 사람마다 달라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편도선의 표면이 어떤 사람은 매끈하고, 어떤 사람은 주름이 잡혀있고, 때로는 골이 깊게 패여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편도결석은 편도선의 표면에 골이 깊게 패여있는 분들에게서 음식물 찌꺼기가 축적되서 덩어리가 만들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편도결석의 증상은 목에 뭔가 끼어있는 이물감이 있고 입안에서 악취가나며, 때로 목에서 하얗거나 약간 노란 덩어리 같은 것이 나옵니다. 이 작은 덩어리는 쉽게 으깨어지면서 좋지않은 냄새가 납니다.
치료는 결석이 자주 생기는 경우가 아니라면 그때 그때 본인이나 이비인후과에서 제거하면되지만, 자주생기거나 편도선의 깊은 곳에 생기는 경우라면 편도선을 수술하는 것이 좋습니다. 편도선 수술은 대부분 전신마취를 하게되고 수술 후 편도결석 증상은 완전히 없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