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에 가시가 걸렸는데요 그것도 명태가시 아침에 걸려서 학교 보건실에 갔는데 명태가시가 얇다고 잘 안 빠진다고 병원 가서 빼라고 했어요. 상추쌈도 먹어봤는데 효과가 없어요 침삼킬 때는 무지 아프고 지금 목이 나갈 것 같이 아파요.
조퇴하고 병원에 가봤는데 계속 아 해보라고해서 입벌렸는데 오랫동안 벌리고 있으니까 토할 것 같아서 오래도 못 벌리고 의사 선생님이 가시도 안 보인데요 어떡하죠? 의사 선생님이 약은 주셨는데 약 먹고 내일 또 오라는데 내일 학교 마치고 가면 못 참을 것 같고 아 어떡하죠? 지금도 아파 죽을 것 같네요
답변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가시는 저절로 없어지는 경우도 있어요. 제거되어도 몇 일간 통증이 있을 수 있고, 계속 증상이 지속된다면 이비인후과에 내원하여 내시경으로 진찰하여 목 안 깊은 곳에 가시가 있는지 확인하시는 것이 좋아요. 감사합니다.
————————————————————————————-
목과 등위쪽 통증
사건의 발단은 어제 체육시간이었어요. 족구 시합을 하고 있었는데 해딩! 이 순간이 문제였어요. 해딩을 하고 난 후부터 목이 담에 걸린 것처럼 조금 딱딱하게 굳고 고개를 움직일 때마다 아파요.
그래서 아, 담에 걸렸나 보다 하고 생각하고 집에 가서 마사지 좀만 하면 괜찮아지겠지 하고 생각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겼어요. 그 다음 날인 오늘 일어나고 보니 너무 아프네요. 목만 아픈 게 아니라 목 밑에 있는 등쪽도 아프네요. 디스크나 그런 것인가요?
답변드립니다.
목은 많은 근육으로 이뤄져 있으며 질문자님의 경우 목 근육이나 인대에 부상이 있어서 통증이 생긴 거 같습니다. 디스크는 팔 쪽으로 통증이나 감각 이상, 마비를 동반할 수 있고 병원에서 신경학적 진찰과 영상 촬영을 통해 진단할 수 있습니다. 통증이 너무 심하거나 계속되거나, 감각 이상이나 마비 증상이 있으면 병원에 가서 진찰 받는 게 좋을 것입니다.